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반응형

살인자o난감

넷플릭스 신작 시리즈로 나온 살인자o난감은 웹툰을 원작으로한 드라마로 이번 줄거리에는 해석을 위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결말 후기를 보실 때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연자

이탕(최우식)

평범한 학생이었지만 우발적 범죄를 저지른 후, 상습적인 살인자가 된다. 본인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다는 걸 인지하고 더욱 깊은 혼란에 빠진다.

 

살인자o난감 결말

 

장난감(손석구)

이탕을 추척하는 강력계 형사이다. 오래전 자신의 아버지를 식물인간으로 만든 전직 형사에 대한 복수심을 가지고 그를 찾고 있다.

 

송촌(이희준)

전직 형사이며, 사회 악을 직접 처리하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무차별적 살인을 저지르는 인물이다.

 

그 외 출연자

장님 선여옥역(정이서)

살인자ㅇ난감 장님

 

사진출처 @honestly_august

 

살인자o난감 줄거리

드라마를 보실 분들을 위해 살인자o난감 핵심 줄거리 위주로 소개해드리면, 이탕이 실수로 사람을 죽이며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며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꿈꾸던 이탕은, 길에서 본인과 시비가 붙은 어르신 한 명을 실수로 죽이게 되었습니다. 이 때 선글라스를 착용한 한 여자가 맹인 안내견을 끌고 그 현장 옆을 지나가게 되는데요. 장님이라 생각하여 우선 현장을 빠져 나옵니다.

알고 보니 그 피해자가 신분을 조작하여 살던 연쇄 살인범이었음이 밝혀지게 되고, 이탕이 범인이란 증거 또한 사실상 없었던지라 의심 없이 사건이 마무리 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장님으로 생각했던 여자가 사건 목격 주장하며 이탕에게 찾아 옵니다. 장님이었던 여자는 돈을 뜯어낼 목적으로 본인의 집으로 이탕을 유인하지만 이탕에게 살해 당하고 맙니다.

 

살인자o난감 결말

그런데 또 한가지 이상한 사실이 이 여자 또한 자신의 부모님을 죽인 살인자였음이 밝혀지게 되는데요. 그 여자의 앞 마당에서 시체 2구가 나왔던 것입니다. 결국 이탕은 우연히도 살인자들을 계속 죽였던 셈이죠.

 

살인자o난감 줄거리

 

그런 이탕을 정의에 사도로 믿고 찾아나선 노빈이라는 남자가 있습니다. 이후 노빈은 이탕이 범죄자들을 살해할 수 있게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둘의 낌새를 느낀 장남감 형사가 그들을 계속 추적합니다.

또 한 명의 빌런이 등장하는 데요. 바로 송촌입니다. 스토리가 송촌의 등장 시점부터 흥미진진해집니다. 송촌은 한 때 평범한 형사였으나, 정의롭다 믿었던 대상의 부조리에 염증을 느낀 후(뒤에 나오는 결말 참고) 직접 사회 악을 처단하러 다니고 있습니다. 한 때 노빈이 그의 조력자이기도 했으나 송촌의 무차별한 방식 등에 이질감을 느끼고 등을 돌린지 오래였습니다. 

 

살인자o난감

 

송촌은 범죄자를 처단하기 전에 반드시 반성문을 받습니다. 니가 잘못해서 죽은게 맞다는 걸, 끝까지 확인 받고 싶어하는 심리를 보여 줍니다. 장난감 형사의 아버지가 식물인간이 되어 있는데, 그의 아버지를 그렇게 만든 사람이 송촌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장난감의 아버지가 있는 병원을 알게 되자, 찾아가서 숨을 끊어 놓고 결국은 그의 아버지를 죽게 만듭니다.

 

살인자o난감

 

드라마 살인자o난감을 보는 데 문제 없을 정도의 줄거리만 기재해 보았습니다. 살인자o난감 결말이 필요하신 분들은 결말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살인자o난감 결말

한 자리에 이탕과 송촌, 노빈 그리고 장난감이 만나게 됩니다. 노빈은 몸싸움 중에 죽게 되고 송촌을 장난감이 죽이려고 하는 순간 송촌은, 장난감의 아버지에 대한 진실을 알려주게 됩니다.

사실 장난감의 아버지는 죄 없는 아주머니에게 마약 운반을 맡겨 누명을 씌운 범죄자였고, 이를 송촌이 캐내려하자 그를 폭행하고 묵인하려 했던것이었죠. 송촌은 그 때 그의 아버지를 내려치게 되었는데 이 때 장난감의 아버지는 식물인간이 되었고, 이후 송촌은 다른 인생을 살게된 것입니다. 결국 송촌은 장난감에게 살해당하고 이탕과 장난감은 살아 남습니다.

장난감은 살인자 이탕을 현장에서 그냥 놓아 주고, 프로파일러에게도 이탕에 대한 진술을 하지 않아 사실상 이탕은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가 됩니다.

 

장난감의 아버지는 경찰들 사이에서 정의로운 형사로 생을 마감하게 되고, 진실을 알고 있는 장난감은 모른척 합니다.

이탕은 살인자로 감옥에 갈 자신이 없어 해외로 도주하지만, 자신이 무혐의라는 것을 알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이탕의 살인 범죄가 또 다시 시작됨을 예고하며 살인자o난감 드라마는 끝이 납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

728x90
반응형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