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주 겨울 여행지 추천

겨울에는 꽃도 없고, 날씨도 추워서 여행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반응형

제주도의 날씨는 겨울에도 생각보다 따뜻해서 많이 춥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백꽃의 개화시기가 12월에서 3월사이라서 한 겨울에도 예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카멜리아힐은 겨울에도 많이 찾는 여행지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힐

 

카멜리아힐

제주도에서 동백꽃을 볼 수 있는 카멜리아힐에 다녀왔습니다. 입장료 할인과 코스를 다 둘러볼 경우 소요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  볼게요.

입장료 할인과 소요시간

성인 기준의 입장료는 만원입니다. 대표적인 할인은 65세 이상 경로할인  2,000원이 있는데요. 보통 포털사이즈에 검색해서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과 네이버에 검색해본 결과 성인 입장료 기준 7,500원에서 8,000원 사이로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저는 혼자 여행간 지라, 핫플투어버스 패키지 여행으로  참여해서 따로 입장권은 구매하지 않았어요. 입장권을 개별 구매하시는 여행자분께서는 꼭 할인된 입장료로 가성비 좋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음료와 입장료를 패키지로 할인 판매하는 입장권도 있습니다.

카멜리아힐은 생각보다 넓습니다. 천천히 다 둘러보는데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사진 많이 안 찍고 바로 바로 걸어가더라도 한 시간 정도는 잡으시는걸 추천드리구요. 카멜리아힐 내부에 카페들도 있는데, 중간에 쉬어가게 되면 소요시간을 더 잡으셔야 합니다. 동절기 11월부터 2월까지는 저녁 6시에 운영이 종료되니 참고 해주세요.

 

카멜리아힐 코스

카멜리아힐은 대표적인 제주도 겨울 추천 여행지 입니다. 본격적으로 입장하는 곳과 코스들을 한 번 볼까요? 제주 동백꽃 개화 시작의 본격적인 시기가 11월말에서 12월 초인지라 다행히 방문시기에 꽃들이 많이 피어 있었습니다. 

카멜리아힐

동백꽃 옆으로 꿀벌이 날아 들길래 조심스레 찍어 보았어요.

 

카멜리아힐 도입

카멜리아힐 소요시간

 

도입부에는 카멜리아힐 동백꽃축제 안내와 이정표 그리고  코스에 대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대략적인  코스를 보시고 소요시간시간을 예측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 돌담길

카멜리아힐 코스

 

먼저  제주 돌담길로 이동해볼게요. 조그마한 동백꽃이 보이네요. 앞으로 본격적으로 만발한 동백꽃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주 동백꽃

 

안쪽으로 들어가면 점점 더 활짝 개화한 동백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겨울에 꽃을 본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낭만적인 일이죠. 겨울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카멜리하힐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카멜리아힐 포토존

카멜리아힐 포토존

 

제주 카멜리아힐 곳곳에 포토존들이 있습니다. 평일이지만 사람이 많았어요. 참고로 우리 일행은 화요일에 방문했습니다.

가끔 저리 조그만 웅덩이에 둥둥 떠있는 동백 꽃잎들이 보이는데요. 떨어진 동백꽃들도 참 예쁘죠?

 

유럽 동백숲

카멜리아힐

 

동백꽃은 붉은색인줄 알았는데, 빨간 진분홍 연분홍 등 동백꽃의 색상이 아주 다양했습니다. 색상도 모양도 다양해서 질리지가 않아요.

 

애기 동백숲

제주 겨울 가볼만한곳

 

애기 동백숲은 뭘까요? 말그대로 오래된 나무가 아닌거 같죠? 작은 동백나무인가? 하는 생각과 함께 거닐어 보았습니다. 동백꽃은 크게 차이가 없었습니다. 사진 찍다가  무지개가 나와서  같이 올려 보아요.

 

제주도 겨울여행지 추천

 

제주의 시그니처 하르방을 꾸며놓은 모습도 종종 보이실 거에요. 중간 지점에 다시 안내판이 나옵니다. 길을 잃을 수도 있으나, 잘 찾아보시면 안내 지도와 방향 화살표가 곳곳에 있으니 안심하시고 산책 즐기셔도 될 것 같아요.

 

소온실

제주도 겨울여행

 

소온실에 한 번 들어가봅니다. 실내에도 많은 꽃들이 피어 있었습니다. 소온실을 지나고 나중에 대온실도 나오는데 대온실에도 동백꽃과 포토존이 있어요. 대온실에 카페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순연지

제주 카멜리아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자 나무패들에 글자들이 보입니다. '너를 사랑하는 일, 동백을 피우는 일' 와닿지는 않지만 커플이 온다면 앞에서 사진 찍기는 좋겠습니다.

 

제주 동백꽃 시기

 

슬 다리가 아파오는 구간입니다. 카멜리아힐 여기저기 테마별로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구분이 안가서 잘 모르겠죠?

 

전구숲길

제주 겨울여행

 

앞에 구슬나무를 끌어안고  소원을 빌어라고 되어있습니다. 아무도 그렇게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벤치들도 있으니 다리가 아프면 잠시 쉬어 가셔도 좋아요.

 

시크릿 동백숲길

제주 겨울여행지 추천

 

생각보다 사진에 동백꽃이 풍성하게 나오지는 않았어요. 눈으로 보는게 제일 예쁘답니다. 개인적으로 시크릿 동백숲길이 제일 예뻤던 것 같아요. 이름이 주는 신비로움 때문일까요? 여튼 다리가 아파서 쉬고 싶을 때쯤 동백꽃 산책이 끝났습니다. 평소 운동부족이셨던 분들 동백꽃 사이에서 예쁜 사진도 찍으시고 산책도 하면서 제주 겨울 여행지로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