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수취인의 정보가 부정확/미완성 되었습니다. 라는 오류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름 전화번호 주소는 잘 적는데 통관번호를 누구로 해야하는지 몰라서 이런 실수를 자주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대체적으로 받는사람과 주문한사람의 통관번호 중 주문한사람의 통관번호를 기재해서 생기는 오류가 종종 있습니다.

알리해외직구

통관번호의 작성 기준은 이렇습니다.

내가 예를 들어 직구로 대신 구매를 해줍니다. 하지만 이 상품을 주문하려고 하는 사람은 다른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본인이 받는게 아니라 다른사람에게 선물로 보내려고 합니다. 이럴 경우 누구의 통관번호를 적어야할까요?

 

 

 

알리 등으로 직구할때는 바로 최종 수령인의 통관번호를 적는 것이 맞습니다.

알리 통관정보수정

통관정보 수정방법

위는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화면인데요. 위 사진 처럼 빨간색으로 느낌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럴 경우 바로 알리익스프레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인터넷에 나와있는 여기저기 안내 번호로 하지 마시고, 고객센터로 전화해 정확한 번호를 안내 받아서 수정요청 하셔야합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전화번호나 업체 등의 정보는 본인이 이용한 통관업체 번호를 올린것이기 때문에, 전화하면 그쪽에선 상품이 없거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알리에서 안내받은 본인이 주문한 상품의 통관업체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통관업체가 a와b 고객이 서로 같지 않습니다. 배송업체도 다 다르기 때문에 상품 5개를 주문하면, 어떤건 우체국으로 오고 어떤건 다른 택배로 옵니다.

알리 해외직구 오류

알리 직구 해외 배송중 보통 문제있을 경우 카톡으로 알림이 온다고 하는데, 안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직구는 업체를 통하지 않고 본인이 주문을 하는 경우 본인이 계속 배송현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tip. 통관업체에 전화하기 전에 알아야할 사항

해외직구유의사항

최종수령인의 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통관정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와 통관번호를 함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받는 사람의 정보를 모르실 경우 본인에게 통화요청하거나, 대신 받아서 전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카톡으로 수정한 것이 아니고 전화한통으로 수정한 케이스이기 때문에, 홈페이지나 링크를 통해 수정하는 경우와 다를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통관정보 수정후

전화로 주민번호를 확인해주면, 바로 수정됩니다. 더 이상 해야할 조치는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되요.

보통 바로 알리화면을 조회해보실텐데요.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현황 화면에 위 내용이 실시간으로 바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대게 며칠 뒤에 변경이 되면서 배송도 받습니다. 실시간 현황이 궁금하시다면 송장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외배송이라 알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확한 배송업체명을 확인하신 후 조회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통관정보 수정방법

해외 직구는 본국의 중개업체나 현지 소매상을 통하지 않고 해외 공급업체나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는 본국의 중개업체나 현지 소매상을 통하지 않고 해외 공급업체나 제조업체로부터 직접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접근 방식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비용절감 : 해외직구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비용절감의 가능성입니다. 외국 공급업체로부터 직접 구매하면 제조 및 생산 비용을 낮출 수 있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원자재나 완제품 수입에 의존하는 기업에 특히 유용합니다.
품질 관리: 직접 구매를 통해 기업은 획득하는 제품의 품질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와 직접 거래함으로써 회사는 엄격한 품질 관리 조치를 수립하여 제품이 특정 표준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다양성 확대: 해외 직구로 상품 다양성과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기업은 다른 국가의 더 넓은 범위의 제품과 공급업체를 탐색하여 현지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고유하고 특수한 항목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 지식에 대한 접근: 특정 국가 또는 지역에는 특정 산업 또는 제품 범주에 대한 전문 기술, 기술 또는 전문 지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직접 구매하면 기업은 해당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맞춤화 기회: 해외 공급업체와 직접 협력하면 제품 맞춤화에 있어 더 많은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특정 요구 사항과 선호도에 맞는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력한 공급업체 관계 구축: 직접 구매를 통해 해외 공급업체와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를 구축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향상된 협업 및 더 유리한 조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국제적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에게 직접 구매는 국제적 운영 또는 유통망 구축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습니다.
중개자 비용: 중개자 또는 중개자를 제거함으로써 기업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유통 채널과 관련된 추가 수수료 및 마크업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더 높은 이윤 또는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해외배송


그러나 해외 직구에는 어려움과 위험도 따른다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몇 가지 잠재적인 단점에는 언어 장벽, 문화적 차이, 물류 복잡성, 더 긴 배송 시간, 세관 및 관세와 관련된 잠재적인 문제가 포함됩니다. 기업은 성공적이고 지속 가능한 조달 전략을 보장하기 위해 해외 직접 구매에 참여하기 전에 철저한 조사, 실사 및 위험 평가를 수행해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