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잠자기 전에 독점적으로 섭취하도록 권장되는 특정 비타민은 없지만 특정 비타민은 전반적인 수면의 질과 이완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할 수 있는 몇 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입니다.

수면 영양제 추천

잠 잘 때 먹으면 좋은 수면 영양제 추천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진정 및 이완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라토닌과 같은 수면에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과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마그네슘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견과류, 씨앗, 다크 초콜릿, 잎이 많은 채소와 같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잠 잘 때 먹으면 좋은 영양제


비타민 D: 비타민 D 결핍은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와 관련이 있습니다. 햇빛에 노출되어 비타민 D를 얻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기름진 생선, 강화 유제품, 달걀 노른자와 같은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한 수면 패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면 영양제 추천


비타민 B군: 비타민 B6 및 비타민 B12와 같은 특정 비타민 B군은 수면과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의 합성에 관여합니다.

비타민 B는 일반적으로 이른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균형 잡힌 식단이나 종합 비타민의 일부로 섭취하면 간접적으로 더 나은 수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와 견과류, 바나나도 비타민 B6가 함유된 과일입니다.


멜라토닌: 멜라토닌은 비타민이라기보다는 호르몬이지만 일반적으로 수면을 지원하는 보충제로 사용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기 위해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 멜라토닌 보충제를 복용하면 잠들기가 어렵거나 수면 일정이 불규칙한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 트립토판은 수면-각성 주기 조절에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세로토닌 생산의 전구체 역할을 하는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뇌의 트립토판 수치가 증가하면 세로토닌 생성이 촉진되어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고 일주기 리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기분 조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뇌의 적절한 세로토닌 수치는 긍정적인 기분과 정서적 웰빙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진정 및 이완 효과를 가질 수 있는 세로토닌 생성을 지원하여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 우유, 치즈, 요거트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습니다. 두부도 트립토판을 함유한 식품입니다.

잠잘때 좋은 영양제


테아닌: 테아닌은 찻잎, 특히 녹차에서 발견되는 아미노산입니다. 이완 및 스트레스 감소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테아닌은 졸음을 유발하지 않고 이완 상태를 촉진하여 개인이 긴장을 풀고 수면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테아닌은 휴식을 증가시키고 수면 장애를 줄임으로써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개인이 더 빨리 잠들고 더 깊고 편안한 수면을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립토판과 테아닌을 함께 섭취하면 휴식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건강한 수면 패턴을 지원하는 데 시너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반응이 다를 수 있으며 이러한 보충제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 잘 때는 섭취하는 식품이나 영양제도 중요하지만 잠시 전자기기를 내려 놓고, 잠이 잘 오는 음악이나 명상 등 잠자려는 의지를 실천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잠잘때먹으면좋은
728x90
반응형
댓글
30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